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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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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사용하면 점도 저하로 엔진 각 부위의 마모를 촉진시키고 오일의 연소로 연료 소모율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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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미션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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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사용하면 점도 저하로 윤활기능이 떨어지고 변속이 안되거나 덜컥거리며 디스크의 마모가 심하고 미션 수명이 짧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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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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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작동시 소음이 나며 펌프의 과다 마모로 압력이 낮아져 핸들링이 무겁고 기어박스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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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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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분함량이 많으면 급제동시에 고열로 끓는 현상이 발생하여 브레이크 작동에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휠 실린더가 고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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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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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액 불량 시 엔진 냉각계통 이상으로 기계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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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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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시에는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되고 액이 넘칠 경우 충전상태가 과도하여 시동불량 또는 주행 중 엔진이 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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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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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 및 파워핸들, 냉각 등의 관련 작동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며 주행 중 안전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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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커커버 가스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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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최 상단부에 위치하고 재질이 고무라 몇년이 지나면 고무가 경화되어 엔진오일이 고무가 경화된 틈사이로 조금씩 새게 됩니다. 그 부분에서 누유가 진행이 되면 엔진오일이 감소하게 됩니다. 엔진오일 감소는 엔진에 무리가 가게 되므로 꼭 점검을 받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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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조등/미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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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이트 이상 시 야간운전이 어렵고 비정규램프 사용 시 시그날 등의 작동이 불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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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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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등 미점등 시 뒷차와의 충돌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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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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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한 공기압이 아니거나 마모가 많은 타이어를 사용 하면 연료 소모 또한 많아지고 핸들이 떨리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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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라이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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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소음이 심하게 발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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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워암/어퍼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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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시 이상소음과 타이어 편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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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샤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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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트가 터지면 윤활유의 누출로 베어링의 마모가 심하여 회전시에 소음이 나고 변형시 차체가 떨리고 주행이 불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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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버 & 스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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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철 충격이 심하여 승차감이 저하되고 노면의 충격을 흡수하지 못해 멀미가 나며 코너에서 차체가 흔들려 불안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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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플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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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에 소음이 심하며 배기가스의 누출로 환경오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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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항균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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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유입량 감소, 에어컨 악취 발생 및 냉방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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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플러그 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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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저하, 연비저하, 소음발생, 엔진부조등 엔진에 있어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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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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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정지하고 브레이크도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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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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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링 효과가 떨어져 연료라인 송출 압력 저하, 막힘 등으로 연료관련 장치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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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셔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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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셔액이 부족하면 주행 중 소량의 비가 내릴 때 잘 닦이지 않아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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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공기압 보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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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압 부족시 제동력과 연비가 떨어지고 빗길에서 미끄러지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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