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LOG: 2015.03.27
차량성능 최적화 프로그램
[VEHICLE PERFORMANCE OPTIMIZATION PROGRAM]
재규어 XF5 V6 DIESEL
약품식 흡기크리닝 및 리퀴몰리 프로라인 DPF 크리닝
상상력소년의 정비일지[PHONE: 010 8695 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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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배기계통
흡기계(기화기)막힘-
엔진의 다양한 문제(시동꺼짐,아이들부조,출력부족,연비불량)
기화기 내부 다량의 타르 출적, 주기적으로 배출
배출가스 검사 불합격-
디젤차량 카본(매연)에 의하여 흡기계에 많이 퇴적이 되며
이는 흡입공기량 저하시켜 출력부족, 매연발생 주범
공회전조절밸브 오염-
시동꺼짐,공회전부조,isc밸브 오염에 따른 공회전시의 공기조절 불량 발생
흡기계크리닝-
흡기계 연소후 역류하는 배기가스 속 카본(탄소입자) 응집이 되어
카본슬러지가 축적됩니다. 엔진노후화의 근본이 되며 각종 부작용 발생
카본슬러지 부작용-
1.엔진에 흡입되는 흡입공기량을 줄여 엔진성능(출력,연비) 저하,
배출가스(매연)을 많이 배출시킴
2.인젝터, 인젝터 노즐을 막히게 하며 엔진부조(소음,진동)을 유발시킴
3.연료의 월필름(벽면에 묻는 현상)에 의하여 시동불량, 가속시
울컥거림, 노킹 등이 발생
4.연소실 내부의 카본축적 더욱 가중시킴
EGR(배기가스재순환) 밸브막힘-
연소온도를 낮추어 산화질소 발생 억제, EGR밸브 막힘 고장 발생
* CPF (배기가스 후처리장치)
CPF란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중 PM(Particulate Matters)을 필터를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포집하고, 일정거리 주행후 PM의 발화온도(550℃) 이상으로
배기가스 온도를 상승시켜 연소시는 장치이다.
1.배기가스 후처리장치
PM(입자상물질)제거를 위한 배기가스 후처리장치는 DPF,CPF 또는 CDPF로 불리는데
디젤 배기가스 후처리장치라는 같은 의미로 모두 CPF로 통칭한다.
CPF는 디젤엔진에서 배출되는 PM을 필터로 포집한 후 이것을 태우고(재생)
다시 포집하기를 반복하는 기술로서 PM을 약 70% 이상 저감할 수 있는 장치이다.
🔜DPF크리닝 효과
과도한 재생을 예방하여 연비를 5%까지 상승시킨다.
연소후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효율로 인해 마력증가
DPF의 긴수명
최적화된 DPF의 성능
DPF 재생실패로 인한 경고등 미점등
전반적으로 낮은 유지 보수 비용
유지 보수 일년 (간격은 제조사, 모델 및 사용조건에 따라 다름)또는 매 6 개월마다 추천
DPF 강제재생(청소)가 되지 않는 경우
•1 .10분 이하 짧은 반복주행, 엔진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은 상태에서 15회 이상 연속 주행
•2.장시간 공회전 상태 PM(입자상물질) DPF장치에 퇴적되지만 주행을 하지 않아 배출되지 못하는 경우
•3. 차압센서에 의해 DPF재생 경고등을 무시하고 주행할 경우 (시동OFF)
•위와 같은 습관은 DPF 영구재생불가와 같은 경고등을 점등시키며
•고가의 DPF장치에 문제가 발생한다.
배출가스 저감 및 엔진상태 정상유지를 위한 기본방법-
오일교환: 엔진의 기계적상태 정상유지
카본크리닝: 노후상태 호전, 공기유입량 정상화
산소센서 점검: 연료량을 정확히 조절시킴
타이밍상태 점검: 연료의 점화시점 정확히 유지
연료량을 조절하는 산소센서 반응이 불량인 것과 동일하게 연비와 출력에 영향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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