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3일 토요일

WORK LOG: 2015.01.03 차량성능 최적화 프로그램 [Vehicle performance OptimizationProgram] 투싼WGT 재생 인젝터 교환


WORK LOG2015.01.03

차량성능 최적화 프로그램

[Vehicle performance OptimizationProgram]
투싼WGT
재생 인젝터 교환

상상력소년의 정비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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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WGT

엔진부조로 인해 차량 입고 ...

차량점검을 진행하고 차량성능 최적화 진행

인젝터 파워배런스 불량 ...





인젝터 교환!!








엔진룸 내부 ...

인젝터 탈거 진행






인젝터계통

디젤,CRDI 인젝터노즐은 카본에 의한 오염 및 막힘이 자주 발생합니다.
주기적(약 4만KM)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고착에 의해 세척이 될 수 없어 교환을 하여야 합니다.

연료분사상태-
엔진에 연료분사는 정확한 분사각도로 이루어저야 월필름(벽면에 묻는 현상)을 줄이고 연소실, 내부 구석구석에 침투 확산 무화가 잘됩니다.

인젝터노즐 크리닝-
인젝터는 매우 높은 압력의 연료를 미세한 홀을 통하여 연료를 연소실에 공급함
이 홀은 연료속의 수분과 배출가스 속의 카본입자에 의해 자주 막힘
인젝터 노즐의 막힘은 부작용 발생

인젝터 막힘 부작용-
1.엔진부조(소음,진동 발생)와 시동불량 초래함.
2.출력, 연비불량과 매연발생.
3.연소실 온도 상승과 열손상 발생.
4.노킹발생 및 이로 인한 엔진 내부 부품(피스톤) 손상.
5.인젝터 노즐의 수명단축

인젝터 노즐을 주기적(2년마다) 크리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연료속의 수분에 의해 노즐의 윤활도 방해가 되므로 연료라인크리닝과 수분제거도 같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동상태에 따라 차량의 출력, 연비, 배출가스 등 큰영향을 줍니다.

연료라인크리닝-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는 내부의 수분이 생기기 시작하며 내부에 이물질이 퇴적함.
퇴적된 이물질과 수분은 차량성능 및 연비, 배출가스에 악영향을 주므로 크리닝이 필요함.

연료속 이물질과 수분함유의 부작용-
1.인젝터와 인젝터 노즐의 막힘
2.엔진부조(소음,진동 발생)와 시동불량 초래함.
3.출력, 연비불량, 매연발생
4.연소실 온도 상승, 열손상 발생
5.노킹발생, 이로인한 엔진 내부 부품(피스톤) 손상.
6.연료라인에 기포발생으로 베이퍼록 발생

연료필터-
연료속 수분에 의하여 금속체에서 부식이 발생되면서 녹쓸은 금속체 입자들이 필터속에서 쏟아져 나옴.
(연료수분 제거 장기간 미실시)
미세한 미립자들에 의하여 필터가 오염됨
분해시 내부에서 이물질이 쌓여 있는 것이 확인됨.








인젝터 탈거후 








인젝터 노즐부위 카본 오염 ...

하지만 중요한 것은 각 구간별 분사량 및 리턴량이 중요!!

저압,파일럿,중압,고압의 분사량과 리턴량이 편차 없이 일정하게 분사되는 것이 포인트








인젝터 탈부착시 장착부위 주변 오염을 제거하고 세척

인젝터 장착부위 홀크리닝 작업 필요 ...

이물질로 인한 압축압력 누설 및 차량이상 증상 발생








재생 인젝터 교환








인젝터 고정볼트 캡 세척전 








인젝터 고정볼트 캡 세척후






분해의 역순, 재생 인젝터 장착후 시동ON

엔진부조 현상 없음

COMPLE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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