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4일 수요일

WORK LOG: 2015.01.13 차량성능 최적화 프로그램 [Vehicle performance Optimization Program] VOLVO XC70 D5[DIESEL] 인젝터크리닝 상상력소년의 정비일지 [PHONE: 010 8695 0300] BLOG: http://blog.naver.com/romanc2 CAFE: http://cafe.naver.com/speedmate80gijang

WORK LOG: 2015.01.13
차량성능 최적화 프로그램
[Vehicle performance Optimization Program]
VOLVO XC70 D5[DIESEL]

인젝터크리닝 
상상력소년의 정비일지
[
PHONE: 010 8695 0300]
BLOG: http://blog.naver.com/romanc2
CAFE: http://cafe.naver.com/speedmate80gijang 









▲ VOLVO XC70 D5 차량성능 최적화 프로그램 진행: 인젝터크리닝 









▲ 인젝터 탈거








▲ 인젝터 탈거후, 5기통 피에조 방식의 보쉬 인젝터

















▲ 인젝터 노즐부위 카본오염, 주기적인 인젝터크리닝, 동와셔 교환을 통해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필요








▲ 탈거된 피에조인젝터, 테스트 장비에 장착하여 인젝터 고압크리닝 작업 진행 및 각 구간별 분사량 점검 진행










인젝터계통

디젤,CRDI 인젝터노즐은 카본에 의한 오염 및 막힘이 자주 발생합니다.
주기적(약 4만KM)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고착에 의해 세척이 될 수 없어 교환을 하여야 합니다.

연료분사상태-
엔진에 연료분사는 정확한 분사각도로 이루어저야 월필름(벽면에 묻는 현상)을 줄이고 연소실, 내부 구석구석에 침투 확산 무화가 잘됩니다.

인젝터노즐 크리닝-
인젝터는 매우 높은 압력의 연료를 미세한 홀을 통하여 연료를 연소실에 공급함
이 홀은 연료속의 수분과 배출가스 속의 카본입자에 의해 자주 막힘
인젝터 노즐의 막힘은 부작용 발생

인젝터 막힘 부작용-
1.엔진부조(소음,진동 발생)와 시동불량 초래함.
2.출력, 연비불량과 매연발생.
3.연소실 온도 상승과 열손상 발생.
4.노킹발생 및 이로 인한 엔진 내부 부품(피스톤) 손상.
5.인젝터 노즐의 수명단축

인젝터 노즐을 주기적(2년마다) 크리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연료속의 수분에 의해 노즐의 윤활도 방해가 되므로 연료라인크리닝과 수분제거도 같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동상태에 따라 차량의 출력, 연비, 배출가스 등 큰영향을 줍니다.

연료라인크리닝-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는 내부의 수분이 생기기 시작하며 내부에 이물질이 퇴적함.
퇴적된 이물질과 수분은 차량성능 및 연비, 배출가스에 악영향을 주므로 크리닝이 필요함.

연료속 이물질과 수분함유의 부작용-
1.인젝터와 인젝터 노즐의 막힘
2.엔진부조(소음,진동 발생)와 시동불량 초래함.
3.출력, 연비불량, 매연발생
4.연소실 온도 상승, 열손상 발생
5.노킹발생, 이로인한 엔진 내부 부품(피스톤) 손상.
6.연료라인에 기포발생으로 베이퍼록 발생


























▲ 인젝터크리닝 후








▲ 신품 동와셔 교환









▲ 작업완료후, 엔진룸 세척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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